역사란 그런 것입니다. 나는 과거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것을 조사하고 최선을 다해 배운다.
사진으로 눈치채지 못하셨다면 독일로의 한국 분산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러나 흥미로운 사실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호주가 크로커다일 던디, 스티브 어윈, 캥거루, 아웃백에 관한 모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음, 잊지 마세요. 호주에는 독일인이 많이 있습니다. 나는 호주에서 정말 많은 독일인을 보았기 때문에 진짜 영어 독일어 억양을 실제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미국 영화는 모든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어떤 점에서든 독일로 떠나십시오! (독일어로 독일).
독일 한인사회의 인구는? 2009년 현재 한국 외교통상부에서 확인된 30,000개 이상. 그래서 지금은 더 많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됐어?
독일에 한국인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을 때 처음에는 독일에서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충분히 궁금하면 오피러브 답을 찾습니다. 그래서 여기 우리가 유럽에서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한 짧고 달콤한 버전이 있습니다.
그들이 2차 세계 대전에서 만든 명성 이후, 독일은 세계에 그렇게 뜨겁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남한과 북한처럼 각자의 이념 때문에 분단된 나라였다. 독일과 비슷한 분단 상황이었기 때문에 서독은 지원을 원했고, 한국에서 광부와 간호사를 초청하는 제도를 마련했다.
그래서 소녀들은 분장하고 독일로 갔다!
온 이 사람들은 게스트 작업자를 의미하는 Gastarbeiter라고 불렀습니다.
가스타바이터는 서독에서 일정 기간만 체류할 수 있었지만, 다른 나라에서 몇 년을 보내고 제2의 고향을 찾은 사람 중 절반은 떠나고 싶어하지 않았다.
제 말은, 누가 돌아가고 싶어하는지, 그들은 매우 행복해 보입니다!
남한의 경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들은 독일에 남아 있기 위해 항의하고 싸웠고 정부는 동의했습니다.
뭐가 그렇게 촌스럽지 않았어?
북한 사람들. 서독 한인사회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고 싶었다. 이 때문에 북한은 간첩을 파견하여 한인 사회에서 사람들을 모집했습니다. 그러나 남한 사람들은 이런 헛소리를 하기 싫어서 스스로 조치를 취했다.
서독 정부의 동의 없이 북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을 고문하고 6명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이것은 독일 정부를 화나게 했고 이것을 가볍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한국과의 모든 관계를 거의 끊었습니다.
운 좋게도 한국에 영향을 미친 다른 세속적인 사건으로 인해 이 외교적 단절은 서독에 의해 기각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일부 퇴직자들은 조국에서 황금기를 보내기 위해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남해군 경상남도의 독일마을(빨간색) 같은 이들에게 헌정된 마을도 있다.
내가 볼 수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리고 이 지역은 확실히 독일 마을이지만 모든 건물이 새 것이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한 독일인 교수는 여기에서 90%가 독일인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문화에 빠져 있으면서도 가끔 한국에 와야 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독일에서 20, 30년 넘게 살아온 한국인들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이것이 이 마을이 만들어진 이유입니다.
독일과 한국의 중간쯤에 있는 곳을 찾아서 다행입니다 🙂 미국 한인 커뮤니티에 대한 얘기도 있는데 미국 시민권을 포기해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네요 흠, 부모님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하네요.
결과적으로 독일을 고향으로 삼고 지금은 대부분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하며, 베를린은 현재까지 가장 큰 한인 커뮤니티 중 하나입니다.